잘만테크 2020 신제품 발표회

퀘이사존오즈
291 4226 2019.11.29 14:39





2019년 11월 28일 목요일, 서울 용산 전자랜드 5층 마린칸토에서 잘만테크(대표: 김철진) 2020 신제품 발표회가 열렸습니다. 잘만테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CPU쿨러, 쿨링팬, 파워서플라이, 케이스 등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자리였는데요. 그 현장에 저희 퀘이사존도 참석하였습니다.







▲ 잘만테크 김철진 대표


본격적인 신제품 소개에 앞서 잘만테크의 현재 상황에 대한 김철진 대표의 설명과 다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잘만테크를 정상화하기 위해 겪고 있는 고충과 심경 등 외부에서는 알 수 없었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완전히 정리된 것은 아니지만 현재 해결 단계에 있으며 그런 힘든 상황에서도 잘만테크의 가치를 지키고자 임직원들이 노력하여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며 열심히 일하고 있으니 믿고 지켜봐 달라는 말을 전했습니다.






▲ 잘만테크 이광기 부사장


신제품 소개는 잘만테크 이광기 부사장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진행하였습니다. 신제품 발표회장에는 여러 제품이 전시되어 있었지만, 발표는 분야마다 포커스를 맞춘 몇몇 제품을 위주로 소개되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시죠.







2018년부터 다시 비상하기 위해 기지개를 켠 잘만테크는 2019년, 전 세계에서 열리는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면서 본격적으로 기존의 위상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힘든 일로 예전만큼의 위상은 아니지만, 아직도 해외에서는 잘만테크를 기억하고 알아봐 주고 있었다는군요. 아무튼 해외의 다양한 전시회로 바쁜 2019년을 보낸 잘만테크는 올해의 대미를 장식하는 자리로 이번 서울 용산에서의 신제품 발표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의 주인공은 단연 CNPS20X CPU 쿨러입니다. 발표회 당일인 11월 28일 오전에 퀘이사존 칼럼을 통해 성능이 공개되었는데요. 유명한 공랭 CPU 쿨러들과 최상위 자리를 다툴만한 성능을 보여주어 유저들의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참고로 잘만 CNPS20X는 11월 28일 오후부터 정식 판매되고 있습니다.


>> 잘만 CNPS20X CPU쿨러 - 퀘이사존 칼럼 보러 가기 <<



구리 베이스와 히트파이프의 접촉 면적을 최대화한 RDTH(Reverse Direct Touch Heatpipe), 기존의 동일 면적대비 약 15% 방열 면적이 증가한 4D 입체 냉각핀 등의 잘만테크 특허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잘만테크의 감성을 담은 Addressable RGB LED Sync도 지원합니다. 같이 소개된 CNPS17X도 기본적인 사항은 CNPS20X와 같지만 싱글 타워형의 히트싱크에 히트파이프가 5개 사용되었습니다.









CNPS16X에 대한 소개도 있었습니다. CNPS20X나 CNPS17X와는 다르게 DTH(Direct Touch Heatpipe)가 적용되었습니다. 쿨링팬도 RGB 링팬으로 변경되었으며 히트싱크 커버가 검은색과 흰색으로 된 2종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RGB LED Sync 설루션인 잘만테크 Z-SYNC 기능도 선보였습니다. 최대 8채널까지 RGB LED 컨트롤을 할 수 있으며, RAZER Chroma 기능과도 호환됩니다.



 

  








12월 출시 예정인 잘만테크의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MegaMax 시리즈입니다. 80PLUS STANDARD 230V EU 인증 모델로 액티브 PFC, 105℃ 커패시터, 4중 보호회로가 탑재되었습니다. MegaMax 시리즈를 통해 가성비 파워서플라이의 표준을 새로 정립해보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최근 몇몇 제조사에서 오픈형 알루미늄 프레임과 강화유리 조합한 비슷한 스타일 케이스를 출시했는데요. 잘만테크는 비슷하지만 좀 더 진보된 Z-MACHINE 500을 준비하였습니다. 타사의 기존 모델은 대부분 강화유리가 평판형이지만, Z-MACHINE 500은 전면과 상단에 밴딩 기술이 적용된 5T 강화유리로 되어있어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RGB LED, 커스텀 수랭 구성을 고려하여 설계된 제품으로 대량 생산이 아닌 가치를 알아주는 분들에게 소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플래그십 케이스인 Z-MACHINE 500 다음에는 N5 시리즈 3종이 소개되었습니다. 3종의 특징은 각각 ODD, 메시, 강화 유리이며, 내부 섀시 구조는 다수의 쿨링팬이 장착되는 형태로 3종이 거의 같습니다. ODD 용 5.25inch 베이가 있는 N5 OF 모델만 베이 공간으로 인해 팬 장착 개수가 다른 모델보다 2개 적습니다.













 


고난의 시간이 길었던 잘만테크는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바쁜 한 해를 보냈는데요.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다시 한번 잘만테크의 위상을 되찾기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을 느낄 수 있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고생한 만큼 2020년은 잘만테크의 새로운 도약의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행사 기념품으로 ZM-GM7 마우스를 2개를 받았습니다. 해당 마우스는 이벤트로 회원 여러분께 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291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