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 군사 정보 위치

찾기 힘든 군사 정보 위치 완벽 공략!

퀘이사존두파
23 2254 2020.05.07 13:47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

군사 정보(노트북, 인텔) 위치



안녕하세요. 퀘이사존 두파입니다.


지난 2009년 11월, 저의 가슴을 불태웠던 게임이 출시됩니다. 바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입니다. 그동안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게임을 만들었던 전통적인 콜 오브 듀티 시리즈와 달리 현대전을 배경으로 삼아 당시로써는 엄청난 반응을 일으켰던 '콜 오브 듀티 4: 모던 워페어'의 후속작이자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6번째 작품인데요. 게임을 뛰어넘는 인상적인 연출과 작곡가 한스짐머가 참여한 배경 음악이 어우러지면서 2009년 북미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2020년에는 그래픽과 총기 디테일 등을 개선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가 출시되면서 다시금 조명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콜 오브 듀티의 모던 워페어 시리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그중 하나는 바로 노트북을 찾아 헤매는 군사 정보 수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모던 워페어 2 출시 당시에는 한국어 번역이 되지 않아 군사 정보를 뜻하는 인텔(intel)이라고 불리기도 했죠. 특히 리마스터가 적용된 모던워페어 1과 모던워페어 2는 군사 정보를 모두 모으면 게임 내에서 공정한 방식의 치트를 사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이번에 출시된 모던 워페어 2 같은 경우는 재미 요소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멀티 플레이나 스펙 옵스가 빠지고 싱글 캠페인 임무만 리마스터되어 돌아와 즐길 요소가 줄어든 만큼 군사 정보는 게임을 하면서 꼭 수집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던 워페어 시리즈의 군사 정보는 노트북 형태의 아이템이 맵 곳곳에 숨겨져 있습니다. 아마 적과 싸우기 바쁘거나 제한 시간 내에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 그냥 지나쳤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군사 정보를 모으면 게임을 더욱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군사 정보를 모으면 어떤 것을 사용할 수 있는지 본격적으로 살펴볼까요?







이번에 출시된 모던 워페어 2에는 총 45개의 군사 정보가 캠페인 임무 곳곳에 숨겨져 있고 이를 모두 수집하면 도전, 즐거운 시간, 시각 효과 3개의 항목이 활성화됩니다. 각 항목은 아래와 같은 기능으로 작동해 게임을 독특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도전

포탄

너무 가까이 가지 마십시오. 적 사망 시 수류탄을 떨어뜨립니다.

정밀 조준

어리석은 자에게 남은 건 죽음뿐입니다. 헤드샷으로만 적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그린 베레

가까이에서 은밀하게 공격하십시오. 단검을 소지한 채 임무를 시작하고 재장전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용기

폭동이라는 이름의 방패로 무장한 반란군들을 상대하십시오. 적이 더 강해집니다.

절망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듭니다. 공격 시 체력이 회복됩니다.

도깨비 유령

과거의 망령에 맞서십시오. 적이 보이지 않습니다.

유인

탄환에 물리 효과가 적용됩니다. 거리가 멀면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굶주림

적의 죽음에 목마른 공허한 영혼이 무기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탄약이 줄어듭니다. 적 처치 시 고갈 현상이 멈춥니다.


즐거운 시간

파인애플 헤드

적 머리 위에 달콤한 선물을 퍼붓습니다.

빠른 판단!

전술 장비 사용 시 축구공을 투척합니다.

저질 타이어

적을 쏘면 어떻게 되는지 보십시오.

접속 수류탄

수류탄을 던지고 불꽃놀이를 감상하십시오.

과일 수류탄

이건 피가 아니라 석류입니다.

파티 타임!

누구 생일입니까?

근접위험!

내 적의 원수도 나의 적입니다.

슬로우 모션 능력

슬로우 모션 기능을 사용합니다. 근접공격으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시체 물리 효과

격렬한 전투를 원하는 해병대원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무한 탄약

재장전 걱정을 싹 날려버리십시오.


시각 효과

콜 오브 듀티 느와르

예술 영화 느낌을 줍니다.

윤곽 추출

전쟁에 회색 지대는 없습니다.

랙타임 워페어

비밀 지령, '무성 영화 전쟁편'입니다.





즐거운 시간의 '파인애플 헤드'를 적용한 모습. 게임 내 모든 케릭터 머리가 파인애플로 변한다.


군사 정보 수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치트는 종류에 따라서 게임을 더욱더 어렵게 만들거나 반대로 쉽게 하기도 하며 때론 재미 요소도 포함되어 있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현역 게임인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와 간섭을 우려해 멀티 플레이가 제외되고 본편에 있었던 스펙 옵스가 빠진 대신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 또한 나름대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스펙 옵스만큼은 포함되었더라면 좋았겠지만요.






그럼 이제 게임 안에 숨어있는 군사 정보를 찾아야겠죠. 총 18개의 싱글 캠페인 임무 중에서 '노 러시안'과 '새로운 태양'을 제외한 16개 임무에 45개의 적 군사 정보가 숨어 있습니다. 각각의 임무마다 적게는 2개부터 많게는 4개까지 나누어져 있는데요. 어떤 군사 정보는 지나가는 길목에 대놓고 노출된 경우도 있지만, 어떤 군사 정보는 '이걸 여기에 숨겨놨다고?'라는 생각이 들 만큼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놓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 보고 있는 콘텐츠와 함께라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에 숨겨진 45개의 군사 정보를 모두 찾을 수 있으니 말이죠.


이번 콘텐츠에서는 인 게임 스크린샷과 함께 군사 정보가 어느 방향에 있는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에 있는 예시 스크린샷을 보면 아마 이해가 쉬울 듯합니다. 크게 화살표와 체크 표시가 있고 화살표는 플레이어가 나아갈 방향을, 체크 표시는 해당 지역에서 참고할 만한 특이사항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군사 정보가 숨어있다고 한들 결국 일직선으로 이어지는 캠페인 임무를 하다 보면 자연스레 발견할 수밖에 없으니 각각의 임무를 마치면서 스크린샷을 잘 보고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숨겨진 군사 정보를 누구나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크린샷으로도 군사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 헷갈릴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군사 정보가 위치한 지도를 함께 첨부했고 스크린샷 아래쪽에 보이는 방향을 잘 참고하면 어렵지 않게 군사 정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싱글 캠페인 임무별 자세한 군사 정보 위치는 아래의 임무를 선택하거나 이어지는 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날들, Same Shit, Different Day

팀 플레이어, Team Player

클리프행어, Cliffhanger

제압, Take Down

울버린! Wolverines

말벌집, Hornet's Nest

대탈출, Exodus

더 이상 편한 날은 없다, The Only Easy Day...Was Yesterday

굴라그, The Gulag

자발적 의지, Of Their Own Accord

뜻밖의 사고, Contingency

백악관, Whisky Hotel

골칫거리, Loose Ends

내 적의 원수, The Enemy Of My Enemy

예전처럼, Just Like Old Times

종반전, End Game










열심히 찾아보셨나요? 축하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에 숨겨진 45개의 군사 정보를 모두 찾아냈습니다. 비록 1회차 싱글 캠페인 임무는 끝났지만, 2회차를 다시금 시작하면서 앞서 소개된 도전, 즐거운 시간, 시각 효과 치트를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취향에 맞는 치트를 사용하면서 게임을 더욱더 재미있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는 여러 번 즐겨도 재미있는 게임이니까요!







시각 효과, 콜 오브 듀티 느와르


그럼 잠금 해제된 치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도전 항목은 주로 게임 난도를 올려주는 치트가 많으므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시간'과 화면을 다르게 표현하는 '시각 효과'를 보겠습니다. 먼저 시각 효과인데요. '콜 오브 듀티 느와르'는 흑백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마치 영화 '기생충: 흑백판'처럼 채도가 전혀 없는 화면이 또 다른 게임 분위기를 몰씬 풍깁니다.





시각 효과, 윤곽 추출


다음은 '윤곽 추출'입니다. 사진 보정 프로그램을 통해 대상의 테두리만 묘사한 것처럼, 혹은 연필로 하나의 그림을 그린 것처럼 화면을 하얀색과 검은색 두 가지 색과 선으로만 표현합니다. 한 편의 만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네요.





시각 효과, 랙타임 워페어


'랙타임 워페어'는 오래된 고전 영화를 보는 것처럼 화면이 노랗게 변하고 테두리가 탄 것처럼 검게 변합니다. 그리고 마치 배속을 돌린 것처럼 게임 흐름이 빠르게 변합니다. 프라이스를 짓누르고 있는 셰퍼드 장군도 분위기 있게 연출된 것처럼 보이네요. 흥겨운 음악도 같이 나오기 때문에 정말 오래된 연극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즐거운 시간, 파인애플 헤드


즐거운 시간은 단어 뜻 그대로 재미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첫 번째 '파인애플 헤드'는 모든 등장인물의 머리를 파인애플로 바꿔버리는데요. 파인애플을 쏘면 과일을 쏜 것처럼 팡팡 터집니다! '콜 오브 듀티 4: 모던 워페어'에 나오는 '과일 죽이는 솜씨가 뛰어나다!'라는 대사가 떠오릅니다.





즐거운 시간, 빠른 판단!


'빠른 판단!'은 섬광탄이나 연막탄 등의 전술 장비를 축구공으로 바꿔 주는데요. 비록 이 공으로 축구를 할 수는 없지만 적을 제압하기엔 충분합니다. 특히 축구공으로 상대를 제대로 맞히면 완전히 굴러 나가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즐거운 시간, 저질 타이어


만약 내가 죽인 적이 갑자기 다른 물체로 변한다면? '저질 타이어'는 사망한 적이 타이어로 흩뿌려지는 치트입니다. 하나의 타이어도 아니고 10개가 넘는 타이어로 변하는데요. 만약 좁은 공간에서 여러 명의 적을 사살한다면 순식간에 타이어 산이 만들어지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 접속 수류탄


자신이 던진 수류탄이 몇 배로 돌아온다면 얼마나 무서울까요? '접속 수류탄'은 적에게 투척한 수류탄이 몇 배로 되돌아옵니다. 그리고 되돌아온 수류탄도 또다시 몇 배로 늘어나죠. 계속되는 수류탄의 연속, 도망치기는 매우 힘들 것입니다.





즐거운 시간, 과일 수류탄


'과일 수류탄'은 이름 그대로 살상이 가능한 수류탄은 석류로 바꿔버리는데요. 과일의 세부 묘사가 꽤 훌륭합니다. 그리고 수류탄이 터지는 것처럼 석류도 빨간색 즙을 내뿜으며(?) 터지는 모양새를 보여줍니다. 묘하게 던지는 맛이 있어 중독되기도 하네요.





즐거운 시간, 티 타임!


적이 죽은 자리에 폭죽이 터진다면 어떨까요? '파티 타임!'은 사망한 적 자리에 폭죽이 터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신이 죽이는 적마다 폭죽이 터진다면 재미있기도 할 텐데, 반대로 정신이 사나워질지도 모르겠네요.





즐거운 시간, 근접위험!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의 최고 악당으로 나온다면? 맞습니다. '근접위험!'은 모든 등장인물을 셰퍼드 장군으로 바꿔줍니다. 믿고 따르는 프라이스도 셰퍼드, 영원한 나의 동료 고스트도 셰퍼드도 변합니다. 여러분은 셰퍼드의 늪에서 빠져나올 수 없을 것입니다.





즐거운 시간, 슬로우 모션 능력


'슬로우 모션'은 시간을 느리게 재생하거나 장면을 느리게 보여주는 뜻처럼 게임의 진행 속도를 느려지게 합니다. 단순히 속도만 느려지는 것뿐만 아니라 방송에서 슬로우 모션 효과를 표현할 때 소리가 늘어지는 것처럼 묘사되기 때문에 재미있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 시체 물리 효과


분명 물리 효과는 물리 효과인데... '시체 물리 효과'는 총알을 맞은 적이 날아가는 조금은 황당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만약 이 효과를 적용한 채로 수많은 적과 싸운다면...? 그 모습은 여러분의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무한 탄약


'무한 탄약'이라는 이름 그대로 재장전 할 필요 없이 총알일 무한대로 쓸 수 있는 치트입니다. 작고 아름다운 권총도 빠르게 연사하다 보면 무시무시한 무기가 되죠. 만약 연사가 가능한 AA-12와 같은 산탄총이라면 여러분은 무적이 될 수 있습니다.








인기 등장 인물 '고스트'와 무언가를 숨기는 듯한 '셰퍼드 장군'이 만나는 장면은 아직도 여운이 남는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는 FPS 게임을 뒤흔든 역작 '콜 오브 듀티 4: 모던 워페어'의 명성을 계승한 잘 만든 게임입니다. 메타크리틱(Metacritic)에서 XBOX 360과 PS3는 100점 만점에 94점의 점수를 받았고, 출시된 해인 2009년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이자 단일 비디오 게임 분야 최초로 최단기간 10억 달러의 매출을 쌓아 올린 기록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비록 그래픽을 개선해 다시 등장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는 멀티 플레이와 스펙 옵스가 빠지면서 원작만큼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진 않지만, 여전히 싱글 캠페인 임무는 '영화로 나와도 대박 날 것이다'라는 의견이 존재했던 만큼 지금 다시 즐겨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아니, 오히려 요즘 출시되는 게임보다도 몰입도 높은 재미를 선사하죠.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캠페인 리마스터'는 블리자드샵에서 28,400원에 판매 중이며 게임 구매 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와 '콜 오브 듀티: 워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래식 고스트 번들 아이템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이 만들어진 게임인 만큼 4K UHD 해상도와 울트라 와이드 비율, 그리고 제한 없는 FPS까지 지원하니 평소 콜 오브 듀티 시리즈를 좋아하거나 관심이 많았다면 꼭 한번 즐겨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퀘이사존 두파였습니다.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퀘이사존님에 의해 2020-05-10 10:40:14 퀘이사 칼럼게시판에서 이동 됨]

댓글: 23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