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두운 동화와 먹물 같은 미학에는 꽤 매력적인 부분이 있어서 작은 전술 퍼즐인 하울이 올해 초 이미 저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번 주에 출시된 것은 기쁩니다. 데모에는 앞으로 몇 가지 움직임을 생각해야 하는 턴 기반 전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울에서는 여러 공간을 이동하고 행동을 수행한 후 적들이 다음 차례를 수행하는 대부분의 전술 게임 방식과 달리 적과 차례를 교환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나는 내 차례에 대한 일련의 행동을 계획합니다. 예를 들어 왼쪽으로 두 칸 이동, 화살 쏘기, 위로 한 칸 이동 등이 있습니다. 전체 게임의 60개 스테이지 중 10개 스테이지에 걸쳐 내가 상대하는 저주받은 늑대가 동시에 차례대로 진행됩니다. 내가 취하는 각 움직임이나 행동에 대해 그들은 반응할 것입니다.
그래서 매 차례마다 체스와 같은 예지력을 가지게 됩니다. 나는 늑대 한 마리의 어그로 범위로 한 칸 위로 이동한 다음 지금 늑대가 있는 곳이 아닌 화살이 나와 교전하기 위해 움직일 때 그 지점에 있으리라는 것을 알고 있는 곳에서 화살을 발사한 다음 두 번의 추가 이동을 계획합니다. 내가 올바르게 플롯했다면 죽은 늑대가 나와야 합니다. 각 유형의 늑대가 움직임과 행동에 우선순위를 두는 방식을 배운 후에는 전략만큼이나 퍼즐입니다.
턴당 사용되는 "신뢰" 리소스가 있으므로 턴당 단일 이동을 고정하는 대신 이런 방식으로 다중 시퀀스를 계획하도록 권장합니다. 스테이지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턴이 적을수록 더 좋은 평가를 받고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나 같은 완벽주의자들의 교묘한 함정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미 늑대를 물리치고, 마을 사람들을 구출하고, 가능한 가장 적은 회전으로 탈출하려는 여러 데모 레벨을 재생하는 데 미끼를 받았습니다. 나중에 하울에서는 업그레이드된 능력과 더 무서운 늑대 종으로 인해 문제가 복잡해지기 때문에 이후 레벨도 즐겁게 반복하면서 꼼짝 못 하게 될 것입니다.
어제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서 하울의 놀라움이 시작되었으며, 원할 경우 두 플랫폼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는 데모가 있습니다. 당신도 나처럼 최적의 루트 멀미를 앓고 있다면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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