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암은 과연 몇 ㎏까지 버텨낼 수 있을까?

퀘이사존볼타
35 4007 2019.10.08 17:22

▲ 이상한 실험실! 모니터 암의 지지 하중을 알아보자!

(3840 X 2160/4K 영상) 

 



 

늘어만 가는 모니터. 그리고 좁아져가는 책상 위 공간. 명료한 해결책은 바로 모니터 암인데요. 사용 경험이 전무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 본 사람은 없다는 모니터 암은 원하는 위치와 높이로 모니터를 배치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점차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결국 최근 데스크 셋업의 구성에 있어선 필수적인 아이템 중 하나가 되었죠.


하지만, 개인마다 선호하는 모니터의 크기와 해상도가 모두 다르듯, 모니터의 중량 또한 모두 다른데요.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모니터 암은 모델마다 기재되어 있는 지지 하중이 다르고 특정 회사의 모델의 경우는 기재된 하중 범위를 초과하지 않아도 아래로 처지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조금 더 편리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구입한 제품이 불편함을 동반할 경우 사용자가 느끼게 될 스트레스는 배가 될 수 있죠. 이러한 지지 하중에 대한 염려나 걱정은 모니터 암을 구매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한 번씩 경험하게 되는 고민의 과정일 것이고요.


따라서 퀘이사존은 모니터 암이 과연 어느 수준의 중량까지 버텨낼 수 있는지 이상한 실험(?)을 해봤는데요. 실험에는 에이스럭스의 ET-ARM 시리즈 중 기본형 모델인 B1의 일반 하중 모델과 고 하중 모델이 사용되었고요. 모니터 암에 모니터를 장착하는 실험은 비상식적인 실험(?)이라 판단되었기 때문에 다소 위험할 수 있지만 봉과 플레이트를 결합한 덤벨을 활용해 봤습니다.


긴 설명보다는 영상으로 직접 이상한 실험실(?)의 결과를 확인해 보시죠!

※ 영상에 등장한 에이스럭스 ET-ARM 시리즈 B1(일반 하중) 모니터 암은 이벤트 게시판에 작성된 매일매일 출석 이벤트(10월 8일부터 10월 17일까지) 에 참여하시면 추첨을 통해 1대가 제공될 예정이니 참고해 주세요

 

 

 

"모니터 암의 기본은 지지력"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35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