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틸 BONANZA A10 게이밍 의자

퀘이사존
66 9252 2018.05.30 15:35

 





 

맥스틸 BONANZA A10 게이밍 의자

  키보드와 마우스를 비롯해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출시하는 맥스틸에서 처음으로 게이밍 의자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미 판매 중인 타사의 게이밍 의자 가격대를 살펴보면 10만 원 초반대부터 30만 원 후반대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BONANZA A10 게이밍 의자의 가격은 칼럼 작성일 기준 에누리 최저가 약 32만 원 정도로 다소 비싼 축에 속하는데, 가격대가 높게 책정된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의자의 가죽부터 휠까지 유명 인증업체로부터 인증을 받은 부품을 사용할 정도로 제품의 품질에 많은 신경을 쓴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이밍 의자의 A/S 기간은 일반적으로 1년으로 진행되는데, BONANZA A10 게이밍 의자는 2년이라는 기간이 제공되는 점에서도 얼마나 제품 품질에 확신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BONANZA A10 게이밍 의자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사양

(맥스틸 BONANZA A10 게이밍 의자)



 

 

 

에누리 최저가 바로가기 클릭<<

 

 

 

 

 

 


 

 의자의 뼈대라 할 수 있는 내부 프레임은 메탈 소재로 구성되어 튼튼한 내구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게이밍 의자라 하여도 내부 프레임이 풀 메탈이 아닐 수 있으므로 있습니다. 내부 프레임이 메탈 + MDF으로 구성된 의자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시트를 벗겨 직접 보는 것이 확실하지만, 좌판의 밑면을 두들겼을 때 나무 같은 소리가 난다면 MDF 소재가 사용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

 ​ 

 ​

 

 의자를 지탱하는 기둥인 가스 스프링은 사용자의 무게를 버티고 의자의 높낮이 조절까지 담당하는 중요한 부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더욱 품질의 중요도가 높은데요. BONANZA A10 게이밍 의자에 사용된 가스 스프링은 CLASS-4 등급으로 TUV와 CE 인증을 받아 내구성이 확인된 부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 ​ 

 

 

 

 

 

 ​ 

 가죽은 사용자의 피부에 직접 닿기에 느끼는 촉감과 장시간 사용 시 변질이 될 수 있는 우려도 고려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가죽의 품질을 인증받았다는 그룹인 SGS는 세계적인 검사, 검증, 테스트 및 인증회사로 국제 표준으로써 인정 받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 ​ 

 ​ 

 

 

 


 

 보통 게이밍 의자라 하면 메모리폼이 적용된 제품이 많은데요. BONANZA A10 게이밍 의자는 메모리폼이 아닌 고탄성 스펀지가 사용되었습니다. 메모리폼과 고탄성 스펀지의 차이점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메모리폼은 탄성이 낮아 압축되었을 때 천천히 복원됩니다. 고탄성 스펀지는 반대로 탄성이 높아 메모리폼보다는 빠르게 복원되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

 

 

 

 ​ 

 ​ 

 BONANZA A10 게이밍 의자의 오발은 메탈 소재로 구성되었으며, 휠은 PU 커버 나일론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의자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충격은 휠에 부담이 줍니다. 그런 휠이 나일론으로 제작되었다 하면 메탈 소재의 휠보다 내구성이 떨어질 거라는 생각이 들 거라 생각되지만, 제대로 인증을 받아 내구성이 확인된 나일론 휠이라면 메탈 소재에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휠의 인증을 받은 BIFMA는 미국의 가구생산자협회 품질 규격으로 흔히 알고 있는 유명 의자 전문회사인 '시디즈'도 BIFMA 인증을 받았습니다. 

 ​ ​ 

 

 

 

 

 


 

 BONANZA A10 게이밍 의자는 등받이의 175° 틸팅과 좌판 높낮이, 틸팅 그리고 팔걸이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 ​ 

 

 

 

 


 

 위와 같이 많은 인증을 받아 제품에 품질에는 자신이 있는지 타사의 경우 게이밍 의자에 1년의A/S를 적용하고 있지만, 맥스틸은 2년의 A/S를 진행하여 사용자가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

 ​

 

 

 

의자 조립 영상

(맥스틸 BONANZA A10 게이밍 의자)

 


 

 

 

 

구성품 및 조립 방법

  


 



 

 무게를 지지하는 메탈 오발의 프레임은 약 2.9T로 실측되었습니다. 휠은 오발에 있는 구멍에 맞춰 결합해주면 됩니다. 

 ​ ​ 

 

 






 

 가스 스프링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것 중 가장 품질이 좋다고 하는 CLASS-4가 사용되었습니다. 오발에 장착하는 방법은 위 이미지와 같이 구멍에 맞춰 간단히 끼우는 방식입니다. 

 

 ​ 

 

 


 

 조립 시 필요한 볼트는 사용할 곳에 미리 결합되어 있어, 굳이 위치에 맞는 볼트를 찾을 불편함과 조립 중 볼트를 잃어버릴 수 있는 위험성을 덜어주었습니다. 조립 전 볼트를 풀고 해당 위치에서 그대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 

 

 





 

 틸트를 장착할 때에는 틸트에 스티커로 부착된 방향성을 확인한 후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메탈 오발에 결합되어 있는 가스 스프링은 틸트의 가운데에 있는 구멍에 맞춰 끼워주면 됩니다. 

 

 

 

 

 ​

 

 등받이 역시 미리 볼트가 결합되어 있으므로 미리 볼트를 풀고, 좌판과 등받이를 고정할 부분에 있는 구멍에 맞춰 볼트를 결합해주면 됩니다. 그 후 조립 부위를 가려주는 커버를 장착해주면 의자의 조립은 끝납니다. 

 

 

 

 








 

 마지막으로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쿠션을 고정해주면 완성됩니다. 모든 조립은 혼자 할 수 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쉽습니다. 

 

 

 

 

 ​ 외 형

 




 


 

 의자는 올 블랙 색상과 화려하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등받이와 좌판이 붙어 있는 부분의 좌우 측면은 서로 떨어져 있지 않고 알맞게 들어맞는 디자인으로 좀 더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팔걸이의 높낮이는 총 5단계로 최대 약 8cm 정도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 ​ 

 ​ 

 




 

 착석 시 우측에 구성되어 있는 등받이 조절 레버를 통해 175°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하단에 있는 레버를 통해 의자의 높낮이와 틸팅 고정이 가능합니다.

 

 ​ ​ 

 

 

 


 

  

 메탈 오발은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통짜형이 아닌 위 이미지와 같이 쉽게 볼 수 없는 오발 디자인으로 심플한 의자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 

 

 


 

  

 등받이 후면의 상단에는 맥스틸의 로고가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총 평


 디자인

 BONANZA A10 게이밍 의자는 올 블랙 색상으로 특별한 무늬나 디자인이 들어가지 않고 심플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쿠션에는 맥스틸의 로고가 자수로 작게 디자인되었는데, 검은색 실이 사용되어 크게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의자의 후면도 동일한 방식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등받이와 좌판의 좌우 측면은 서로 떨어져있지 않고 딱 들어맞는 디자인으로 더욱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의자의 오발 디자인은 다른 의자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디자인으로 심플한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다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칼럼에 진행된 블랙 색상말고도 그레이 색상도 함께 출시되었으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편의성

 BONANZA A10 게이밍 의자의 기능은 다른 게이밍 의자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좌판의 틸팅 기능과 팔걸이의 높낮이 조절, 등받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등받이는 175°까지 가능한데,이정도만 조절되어도 불편함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팔걸이의 높낮이 조절이 5단계까지 가능하지만, 앞뒤 움직임이나 회전 등의 조절이 가능하지 않은 점은 아쉽게 생각됩니다. 

 

 착석 느낌

 착석 느낌은 필자의 주관적인 관점이므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사람의 체형에 따라 착석 느낌이 크게 다르다고 생각되어, 먼저 필자는 덩치가 크지 않는 체형으로 몸무게는 약 62Kg, 키는 약 170cm라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부드러운 쿠션감을 선호하는데 BONANZA A10 게이밍 의자에서는 조금 단단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탄성이 높은 고탄성 스펀지를 사용해서인지 여러 가지 자세로 앉아보아도 모두 균등한 착석 느낌을 받았습니다. 필자의 경우 등받이 쿠션은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 제공되는 등받이 쿠션은 크게 높지 않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66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